
전시회 고객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으로 온라인 매출 200% 성장 (주)드림오피스유통은 (대표이사 김소희, 김학상) 지난 12월 10일(수) 열린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에서 사장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해, 실질적인 매출 성장과 지속 가능한 영업 구조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드림오피스는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카카오톡 기반 고객 관리 체계를 도입하며 유통, 마케팅 구조 혁신을 이뤄냈다.
드림오피스는 2024년 7월 코엑스 국제유아교육전을 시작으로 2025년에도 7월과 11월 두차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유아교육전 페어 현장에 참여하여 카카오톡 기반 회원 전환 이벤트를 운영하여 총 7,340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다. 이후 반복 구매 증가에 힘입어 전시 종료 후 2주간 온라인 매출이 약 200%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와 오프라인 D2C 솔루션 전문 기업 ㈜헤드리스에서 개발한 오모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구현되었다. QR코드 기반 간편 가입 시스템을 도입해, 이벤트와 접목하여 고객이 현장에서 즉시 회원으로 전환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거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드림오피스는 카카오싱크를 활용한 오프라인 간편 회원가입,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를 통한 자사몰 이벤트 및 상품 제안, 전시회 종료 이후에도 고객과 연결되는 CRM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영업 모델을 정착시켰다.
드림오피스는 1982년 설립하여 지난 40여 년간 문구, 사무용품 유통 분야에서 업력을 쌓아오며 전국 150여개 체인점과 도매, 온라인 유통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해 왔다.
드림오피스 김소희 대표는 “이번 수상은 일회성 마케팅이 아닌, 전시회 중심 영업 구조를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전국 체인점과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 거래처와 고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