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이 해변만 있는 휴양지로 알고 있다면 반밖에 모르는 것일 수도.
필리핀 관광부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여행 및 체험 플랫폼 KLOOK(클룩)과 협약을 체결하여, 필리핀 여행을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필리핀 관광부와 KLOOK과의 협약은 필리핀 대표 관광 프로그램인 ‘필리핀 체험 프로그램(Philippine Experience Program, PEP)’의 맞춤형 투어 패키지를 KLOOK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고, 동시에 필리핀 관광 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KLOOK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필리핀의 주요 여행지로는 칼라바르손(CALABARZON) 지역의 문화, 유산 및 예술 투어가 있다. 이 투어에서는 장엄한 팍상한 폭포(Pagsanjan Falls)를 탐험하고, 핀토 아트 뮤지엄(Pinto Art Museum) 및 역사적인 빌라 에스쿠데로(Villa Escudero)와 같은 필리핀 문화 유산지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비콜(Bicol) 지역의 문화, 유산 및 어드벤처 투어도 제공된다. 이 투어에서는 ATV를 타고 거대하고 신비로운 마욘 화산(Mayon Volcano)을 탐험하고, 필리핀 남부 지역을 대표적인 요리인 비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북부 지역에서는 일로코스(Ilocos) 지역의 문화, 유산 및 예술 투어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를 방문할 수 있다. 이 투어에서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역사적 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특산물인 엠파나다(Empanada)와 뚜픽(Tupig) 등의 전통 음식을 맛볼 기회도 제공한다.
비사야스(Visayas) 지역을 탐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과 유산 가옥들이 잘 보존된 실라이(Silay) 시를 방문하는 문화, 유산 및 예술 투어가 추천된다. 또한 투어 중에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팔라완(Palawan) 지역에서는 필리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이 투어에서는 팔라완 2차 세계대전 기념관(Palawan Special Battalion WW-II Memorial Museum), 비누아탄 위빙 크리에이션 워크숍(Binuatan Weaving Creation Workshop) , 나비 정원(Butterfly Garden) 등을 방문하며 필리핀의 전통과 토착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앞으로도 필리핀 관광부는 KLOOK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접근성을 높여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필리핀 관광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리핀은 총 7641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서태평양에 위치한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주요 지역으로는 마닐라, 세부, 보홀, 팔라완, 보라카이, 클락, 수빅 등이 있다. 연간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해변, 열대 우림,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화산, 호수 등 다양한 자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필리핀까지의 비행 시간은 평균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필리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필리핀관광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틱톡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