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스튜디오', 캐나다에서도 '오늘의 게임'으로 인정

2025-02-20

'머지 스튜디오'가 지난해 12월 한국에서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된 데 이어 캐나다에서도 '오늘의 게임'으로 소개되며 높은 게임성을 입증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12월 인수를 발표한 팍시게임즈의 '머지 스튜디오'가 캐나다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늘의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용자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을 강조해서 보여주는 항목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경험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게임성과 함께 플랫폼 최적화, 편의성 등을 충족해야 한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팍시 게임즈가 머지 스튜디오의 성장에 힙입어 지난해 11월·12월에 이어 올해 1월에도 월간 기준 최대 매출액을 돌파했다”며 “이러한 좋은 흐름 속에서 머지 스튜디오가 캐나다의 ‘오늘의 게임’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게임의 좋은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튀르키예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인 팍시 게임즈는 국내 게임사 더블유게임즈가 인수중인 곳이다. 현재 튀르키예 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 심사를 받고 있다. 2025년 1분기 내에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올 2분기부터 연결 편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팍시게임즈와 기업결합이 완료되는 대로 더블유게임즈의 현금을 활용하여 머지스튜디오의 마케팅 스케일업을 진행하여 성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