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공이 멘털도 잡는다’ 브리지스톤골프, 제이슨 데이의 마인드셋 기술 적용한 ‘컨택비 스트레이트’ 출시

2025-03-26

브리지스톤골프가 2025년 봄 시즌을 앞두고 직진성으로 대표되는 골프볼 ‘컨택비(Contact B)’의 새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제품 ‘컨택비 스트레이트’에는 브리지스톤골프의 신기술인 ‘마인드셋’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마인드셋’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13승을 거둔 전 세계랭킹 1위 제이슨 데이(호주)와 그의 멘털 코치가 고안한 ‘프리샷 루틴 3단계’를 제품에 시각적으로 표현한 기술이다. 브리지스톤골프는 “골퍼가 샷 하기 직전 긴장감을 낮추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등 루틴 훈련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브리지스톤골프의 ‘마인드셋’은 그동안 소재, 딤플, 균일성, 피스 등 성능적인 진화에만 집중하던 골프 용품 시장에 멘털을 접목한 시도로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결국 골프는 사람이 하는 스포츠다. 용품 자체의 성능이 아무리 좋아져도 골퍼 멘털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골프는 꾸준한 연습뿐 아니라 선수의 감각과 루틴, 리듬이 중요하다.

‘마인드셋’의 가장 바깥에 있는 빨간색 원과 화살표는 ‘타깃 설정’을 의미한다. 그 안에 있는 노란색 원은 공의 궤도를 미리 ‘시뮬레이션’ 하라는 의미다. 가운데 있는 초록색 점은 초록색 점만 바라보며 자신의 감각에 ‘집중’하라는 뜻이다. 골프에 필요한 생각과 행동만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마인드셋’의 원리다. 실제 ‘마인드셋’을 활용한 테스터 중 80% 이상이 이전보다 타수를 줄이는 효과를 누렸다.

‘컨택비 스트레이트’ 시리즈 고유의 직진성은 더욱 향상됐다. 딤플 내 돌기를 통해 임팩트시 클럽 페이스와의 접촉 면적을 늘리는 효과를 주는 ‘컨택트 포스 딤플’은 불필요한 사이드 스핀을 줄이면서 스핀 컨트롤을 향상시킨다.

신제품 ‘컨택비 스트레이트’의 권장소비자가는 6만5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리지스톤골프 홈페이지(www.bsgol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