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한림성심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2025-02-20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KMDP)와 한림성심대학교는 2024년 2월 20일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주로 기증 희망 등록 연령층인 2030세대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체결됐다. 업무협약식은 한림성심대학교 나이스콜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KMDP 경영지원부 장진호 부장, 기증증진팀 박리나 팀장, 손승완 과장과 한림성심대학교 이주상 산학협력단장, 이경남 간호학부장, 김승주 학과장, 김현아 학과장, 허연정 교수, 남혜리 교수 등이 참석했다.

KMDP와 한림성심대학교는 2019년 KMDP 대학생 서포터즈단으로 활동했던 간호학과 이유진 학생이 주도한 교내 캠페인에서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간호학과 봉사 동아리 ‘빠담빠담’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교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한림성심대학교는 지난 6년 동안 총 336명의 기증 희망자를 모집했으며, 2023년에는 100명, 2024년에는 122명을 모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한림성심대학교에 기증 희망자 우수 모집 기관 감사패와 감사장을 수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MDP 장진호 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증 희망 등록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학과 협력하여 기증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서정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