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디스플레이(034220)가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업무에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는 개인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화상회의 자동 통번역과 AI 회의록 자동 작성 등을 지원해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디스플레이는 상반기에는 이메일 AI 요약, 자연어 기반 지표 분석 등의 데이터 처리 기능을 추가하고, 하반기에는 보고용 파워포인트(PPT) 초안까지 작성해 주는 문서 작성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확장하는 등 서비스 성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는 하루 평균 업무 생산성을 이전 대비 약 10% 향상시킨다. 하루 표준 근무시간 8시간 중 약 50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 만큼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해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는 것이 LG디스플레이의 설명이다.
LG디스플레이는 AI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업무 활용도를 높여 3년 내 업무 생산성을 30% 이상 높여갈 계획이다.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는 기존 사내 인트라넷 '렛츠'에 AI 애플리케이션(앱)을 추가하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구축됐다. 기존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평소 업무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병승 LG디스플레이 DX그룹장(상무)은 "개인 AI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개인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단순 업무는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AI 전환(AX) 역량을 강화해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