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머스, 3분기 영업익 54억원

2025-11-10

매출 276억원 달성... 전사업부문 호조

IP·플랫폼·콘서트 흥행으로 매출·영업익 '역대 최고'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전문기업 노머스는 3분기 전 사업 부문 호조에 힘입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276억원,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직전분기 대비 각각 72%, 29% 성장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동시에 경신한 수치며 당기순이익은 5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아티스트 IP 기반 팬플랫폼 '프롬(fromm)'을 중심으로 공연, 굿즈(MD)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데 따른 것이다. 온·오프라인 팬덤 비즈니스의 선순환 구조가 본격화되며 플랫폼과 공연, MD 부문의 시너지가 극대화됐다.

또한 자사 IP 및 협업 아티스트의 단독 콘서트와 글로벌 팬미팅이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국내외 팬덤 규모가 폭발적으로 확대됐다. 3분기 총 공연 횟수는 71회로 집계돼 전분기 대비 122% 증가했다.

공연사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 세계로 서비스 영역이 확대되면서 축적된 독보적인 운영 역량과 현지화 노하우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노머스 관계자는 "공연·플랫폼·MD 등 핵심 사업의 유기적 확장이 만든 구조적 성장의 결과"라며 "K팝 IP 중심의 글로벌 팬덤 생태계를 구축해 중장기적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IP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