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고기능성 내추럴 화장품 원료업체인 디알켐 (DR CHEM, 대표 최재동)은 최근 스페인 SMPV 그룹이 생산하는 천연 유래 에몰리언트 원료 (INCI명 Undecane, Tridecane, Hydrogenated Olive Oil Unsaponifiables, Coco-Caprylate/Caprate) VAS Light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VAS Light’는 휘발성이 강한 실리콘(D5, D6 등)과 유사한 사용감을 구현하면서도 천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친환경·지속 가능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세대 에몰리언트로 주목받고 있다. 올리브유에서 분리·추출한 불검화물(Unsaponifiables)과 식물성 에스터 계열 첨가물이 결합된 구조로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제품은 특히 휘발성 실리콘 대체 원료로 개발돼 기존 실리콘 대비 유사하거나 개선된 촉감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유화 제형과의 상용성이 뛰어나 다양한 제형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으며 스킨케어·헤어케어·선케어·메이크업 등 다방면의 제품 개발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스킨케어 제품에서는 감촉을 조절하고 유분 밸런스를 개선해 부드럽고 산뜻한 피부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헤어케어 제품에는 모발의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해 매끄러운 사용감을 완성한다. ▲베이비케어 제품에서는 순한 감촉으로 저자극 제형 구현이 가능하고 ▲데오도란트 및 안티퍼스피런트 제품에는 발림성과 감촉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또 ▲선케어 제품에서는 유분 조절과 사용감 개선 ▲메이크업 및 컬러 코스메틱 제품에서는 오일상 질감을 조정해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를 구현하는 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VAS Light’는 Ecocert 및 COSMOS 인증 기준을 충족해 천연·친환경 콘셉트의 화장품 라인에 적용할 수 있으며 최근 강화되는 ESG 및 실리콘 대체 트렌드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원료로 평가받고 있다.
디알켐 관계자는 “VAS Light는 휘발성 실리콘의 부드러운 사용감과 천연 유래 원료의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세대 에몰리언트”라며, “OEM·ODM 기업과 연구소 고객사에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해 친환경 포뮬러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디알켐은 1999년 6월 1일 설립된 화장품 원료 전문 기업이다. ‘Do not give up, Have the conficence, Always positively think and act’를 신념으로 삼고 고객 한 명 한 명이 미래 가치임을 실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과 세계로 뻗어 나가는 괄목할 만한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일익이 되기 위해 엄선된 고품질의 스크럽제, 천연 오일류, 계면활성제, 유화제, 왁스류, 천연 점증제 등 다양한 화장품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주)디알켐무역의 원료 샘플 신청과 주문은 홈페이지 (http://www.drchem.co.kr/company/greeting.php) 또는 전화(031-399-3033)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