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70년 전통 독일 '캇예스 젤리' 출시

2025-02-19

세븐일레븐이 커져가는 젤리 시장에 발맞춰 독일 비건 젤리 브랜드의 ‘캇예스 비건 젤리 시리즈’를 선보인다.

1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2016년 세븐일레븐의 젤리와 껌 매출비중이 처음으로 역전됐다. 젤리 시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지난해 젤리 매출이 15% 이상 신장하는 등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젤리 시장 인기에 힘입어 ‘캇예스 레인보우’ 젤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오는 26일에는 ‘캇예스 파티프레드’, ‘캇예스 프레드페르겔’ 2종도 선보인다.

‘캇예스 비건 젤리 시리즈’는 이탈리아 비건인증원인 ‘V-Label’에서 실시하는 ‘비건인증’ 제품이다. 비건 마크는 동물 유래 원재료 미사용, 교차오염방지, 동물실험 금지 등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 부여 받는다.

캇예스 비건 젤리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동물 윤리 문제 개선과 팜오일 무첨가 상품으로 환경 문제 개선에도 긍정적이다. 또한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식물 또는 과일 색소를 사용했다. 특히 2030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하나의 소비패턴으로 자리 잡으며 해당 상품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는 “숙취 해소 젤리, 무설탕 젤리, 비타민 젤리 등 계속 해서 다양한 컨셉의 젤리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캇예스 젤리 시리즈도 인공 색소, 팜유 등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젤리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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