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멤버십에서 맞춤 서비스 제공

2025-04-03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이용하려면 이번달 혜택이 무엇인지 멤버십 앱에서 확인하고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포를 지도 앱에서 찾아야 한다.

그러나 앞으로 SK텔레콤 이용자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현재 위치 주변에 있는 멤버십 제휴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안받고 편리하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날부터 회사 대표 온라인 플랫폼 T월드, T다이렉트샵, T멤버십에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세 플랫폼에서 이용 빈도가 높은 요금 관리, 데이터, 로밍, 멤버십, 상품 가입 등 서비스가 추천 대상이다.

이용자의 온오프라인 채널 사용 이력, 실시간 위치 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용자에게 필요할 것이라 예상되는 서비스를 먼저 제안한다.

'내 주변 혜택'은 이용자 주변에 위치한 T멤버십 제휴처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안해 T멤버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컨대 이용자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37m 떨어진 거리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1천원당 1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푸시나 앱 내 알림으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로밍 안내 서비스도 신설했다.

기지국 정보를 활용해 이용자가 공항에 진입한 것으로 확인되면, 공항 로밍 센터 위치를 알려주거나 공항에서 제공되는 로밍 요금제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과거 사용 이력에 따라 서비스를 제안하기도 한다.

이용자가 특정인에게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선물해 왔다면, 같은 사람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것인지 제안받고 상대방 전화번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각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고객 지원·상품 가입·멤버십 혜택 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이용자가 앱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찾지 않아도 되게 했다.

이에 따라 T멤버십에서도 T월드 서비스 관련 추천을 받을 수 있고 T다이렉트샵에서도 T멤버십 서비스 제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추천 기능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 편의성을 계속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