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모트렉스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를 발급받으며 스마트 제조혁신 역량을 공식 인증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모트렉스는 스마트화 수준 '중간 2단계', 기업 제조혁신역량 수준 'Level 3' 등급을 획득해 생산·품질·설비·물류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 및 공정 자동화 수준이 고도화 단계에 진입했음을 인정받았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기업의 자동화·데이터 활용·통합 운영 수준을 종합 평가해 발급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이번에 획득한 중간2 등급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정 관리 및 품질 개선이 가능한 수준으로, 제조 효율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모트렉스는 이미 ▲IATF 16949(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주요 국제표준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 협력사 품질인증(HMG SQ)도 취득한 바 있다. 이번 스마트공장 인증은 이러한 품질·환경·안전 체계를 기반으로 구축된 스마트 제조 역량이 외부로부터 객관적으로 검증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모트렉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생산 운영 전반에 걸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공정 관리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설비 자동화 확대와 친환경 공정 전환을 통해 제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높인다는 방침이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당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품질 혁신과 디지털 전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친환경·스마트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제조AX(M.AX)' 골든타임을 잡아라]〈5〉'글로벌 톱 기술력' 아비커스, 자율운항 패권 움켜쥔다](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0/31/news-p.v1.20251031.9e8604ecf4694393a20fda1014a1faff_P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