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클로락스(대표 박종현·김광호)는 1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호텔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유한클로락스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습니다. 또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대 핵심가치를 선포하고, 이를 반영한 새로운 기업 로고도 공개했습니다.

유한클로락스는 故 홍병규 전 유한양행 대표이사가 1975년 설립한 ‘코락스’를 모태로 하고 있습니다. 1977년 유한양행과 합작으로 ‘유한코락스사’로 발전해 전국 영업망을 구축했으며, 1993년 미국 클로락스사와의 합작을 통해 지금의 유한클로락스로 출범했습니다.
대표 제품 ‘유한락스’는 지난 50년간 생활위생 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락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살균 세정제 ‘펑크린’, 표백제 ‘유한젠’, 세정제·티슈 제품 등 다양한 생활위생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1200억원 규모였습니다.
한편, 이번 기념식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김태훈 회장을 비롯한 전직 사장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미국 클로락스 앤드류 다인 CFO, 세지화학 김진기 회장 등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시인 이재무가 헌정한 축시도 낭독돼 자리를 빛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