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구선수권 3관왕 이민선 MBN여성스포츠 9월 MVP

2024-10-22

제17회 세계소프트테니스 선수권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한 ‘정구 여제’ 이민선(NH농협은행)이 2024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았다.

2023년 제19회 중국 항저우하계아시안게임 단체전 동메달리스트 이민선은 대한민국 안성에서 열린 세계소프트테니스 선수권 단식과 복식, 단체전을 제패하여 대회 MVP로 뽑혔다.

한국 소프트테니스 선수가 월드챔피언십 3관왕에 오른 것은 2015년 인도 뉴델리대회 김애경 이후 처음이다. MBN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회는 “이민선은 세계선수권에서 활약하여 9년 만에 대한민국에 종합우승을 안겼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첫 MBN 여성스포츠대상 월간 MVP 트로피를 받은 이민선은 “감독님과 소속팀 동료들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 더 좋은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대한민국 여성 스포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2012년 제정됐다. 매월 한국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해 시상한다.

1년 동안 한국 여성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선수들을 초청해 종합 시상식도 연다. 2024 MBN 여성스포츠대상 연말 시상식은 12월4일 예정이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유재석부터 지드래곤까지…조세호 결혼식에 총출동

▶ 함소원, 중국인 남편과 완전 결별…딸과 한국행

▶ 나나, 아슬아슬한 의상+탄력 넘치는 독보적인 몸매

▶ 구독자 1358만 뷰티 인플루언서, 아찔한 노출

▶ 삼성 투수 원태인 한국시리즈 66구 역투 빛났다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