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부품 및 노트북 제조사 기가바이트는 신 기술을 집약한 새로운 노트북 시리즈인 AORUS MASTER 16’을 3월 24일, 네이버, 지마켓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쇼핑몰에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AORUS MASTER 16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GIGABYTE GS27U 게이밍 모니터, AORUS 노트북 백팩, 몬스터 헌터 와일즈 게임코드가 준비되어 있다. 제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어로스 공홈에서 스팀 코드, 그래픽 카드,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어로스 800포인트를 증정 예정이다.
이번 출시하는 어로스 마스터 16은 인텔 코어 울트라 9 275HX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50 시리즈 GPU를 탑재했다. 특히 애로우레이크 기반의 인텔 코어 울트라 9 275HX(24코어, 24스레드) 프로세서는 AI 성능을 극대화하는 NPU를 내장하여 향상된 AI 경험은 물론 멀티태스킹 및 콘텐츠 제작 작업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어로스 마스터 16에 탑재된 블랙웰(Blackwell) RTX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5세대 텐서 코어(Tensor Core)와 4세대 레이 트레이싱(RT) 코어를 통해 실시간 AI 기반 업스케일링을 보다 정교하게 구현한다. 또한, AI 딥러닝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인 DLSS 4를 활용해 고해상도에서도 선명한 그래픽과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기가바이트의 독점 AI 에이전트인 GiMATE는 첨단 대형 언어 모델로 누르고 말하는(Press and Speak)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노트북을 제어할 수 있다. GiMATE는 최적의 에너지 효율부터 정밀 오버클로킹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설정이 가능하다. GiMATE는 사용자의 일상생활에서 노트북 사용을 위한 스마트 AI 메이트이다.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기가바이트 어로스 마스터 16은 4면 슈퍼 슬림 베젤을 채택하여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이(STBR) 91%로 노트북 크기 대비 화면 영역을 넓혀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WQXGA 해상도와, 240Hz의 주사율, 100% DCI-P3 색재현율, 500nits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팬톤 인증 디스플레이로 전문가 수준의 정확한 색상을 제공하며 TÜ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하여 로우 블루 라이트, 플리커 프리 기능으로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와 모니터의 깜빡임 현상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Dolby Atmos 및 Dolby Vision 지원해 최고의 시네마틱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4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는 더욱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영상 감상이나 음악 청취 시에도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와이파이 7 기반으로 기존보다 대기시간 감소, 전송속도 증가, 성능 분배 효율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렸다. 사용자 친화적인 Copilot 키를 사용하면 Windows에서 Microsoft의 Copilot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어 원활한 AI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최신 기술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위해 제작된 AORUS MASTER 16은 윈드포스 인피니트 EX 쿨링 시스템으로 보다 효율적인 열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4팬 구조, 158개의 비대칭 블레이드가 적용된 쿨링 팬, 기존보다 50% 확대된 Vapor Chamber, 3D VortX 공기 흐름 설계를 결합해 최대 270W의 냉각 성능을 통해 게임이나 전문 작업 시에도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한다. 낮은 작업시에는 0dB 무소음을 지원하여 소음 없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AORUS MASTER 16은 최상의 성능, 고급스러운 디스플레이, 그리고 혁신적인 냉각 시스템을 결합한 차세대 게이밍 노트북으로 영상 편집자, 크리에이터, 그리고 멀티태스킹이 필수적인 전문가들에게도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