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탈모샴푸, 1분에 2400만원 팔리며 완판

2024-10-28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40분만에 약 10억원 판매고 기록

카이스트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는 10월 26일 진행된 롯데홈쇼핑 간판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기능성 샴푸 ‘그래비티 헤어 리프팅 샴푸 스트롱’이 방송 40여분 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그래비티 샴푸는 분당 최고매출 2,400만원을 달성하며 준비된 물량 33,000병 이 매진됐다. 그래비티는 이날 10억원에 가까운 판매고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 9월 론칭 방송에서도 2만여병을 판매한 바있다.

그래비티 샴푸는 KAIST 이해신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에 의해 개발된 제품으로, 카이스트의 폴리페놀 기술을 적용해 탈모 케어와 모발 볼륨 개선시킨다. 제품은 특허 성분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가 적용되어, 모발에 즉각적인 폴리페놀 보호막을 형성해 공인 임상시험에 서 한 번사용만으로 모발 굵기가 19.22% 굵어보이고, 헤어 볼륨이 87.27%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2주 사용 후 모발 탈락률이 73.23% 감소하는 효과도 확인됐다.

그래비티 샴푸는 올 4월 국내 시장에 첫 출시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브랜드 론칭 넉 달 만에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그래비티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엄성준 이사는 "카이스트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탈모 고민이 많은 4050 고객층에게 눈에 보이는 효과를 제공하도록 기획된 상품으로 이번 방송에서 분당 매출 달성율의 200%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롯데홈쇼핑 샴푸 카테고리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래비티는 현재 롯데홈쇼핑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마켓컬리,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입점해 있으며, 올해 안에 이마트와 올리브영 등 대형 유통 채널로도 판매망을 확장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