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조선업 발전 위해 노사 협력 당부

2025-04-22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이 울산 HD현대중공업을 찾아 한국 조선업 발전을 위해 노사가 함께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22일 HD현대중공업 노조 소식지에 따르면 정기선 수석부회장은 지난 15일 울산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 사무실을 찾았다. 정 수석부회장이 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 수석부회장은 최근 장기 불황에서 벗어나 상승세를 타고 있는 한국 조선업이 미국의 협조 요청 등에 부응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사 협력을 요청했다.

그는 “요즘 국내외에서 조선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 노조도 정 수석부회장의 당부에 화답했다. 백호선 지부장은 “정 수석부회장의 쉽지 않은 방문 결정에 고마운 마음을 표한다”며 “노사 화합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측이 임금 및 단체협상에서 노조 요구를 반영해 줄 것도 함께 당부했다.

HD현대중공업 노사는 다음 달 상견례를 한 후 임단협 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HD현대중공업 노조는 HD현대 주주총회에 참석해 노조를 동반 성장의 대상으로 인정하는 것과 공정한 성과분배, HD현대의 사회적 책무이행 등을 요구한 바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