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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광저우에 대규모 복합문화공간 ‘베리랜드(VeRyland)’ 1호점이 성공적으로 문을 열었다.
1,200평 규모의 2개 층에 걸쳐 50여 종의 체험형 콘텐츠를 갖춘 이 공간은 오픈 직후 SNS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며 광저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에는 기획 단계부터 투자 유치, 콘텐츠 제작, 브랜드 구축까지 주도한 미디어프론트가 핵심 역할을 했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XR(확장현실) 등 실감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미디어프론트는 다수의 국내외 프로젝트를 통해 입지를 다져왔다. 테마파크, 전시관, 미디어아트 갤러리 등 다양한 공간에서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CES, MWC 등 글로벌 IT 전시회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베리랜드 프로젝트에서도 미디어프론트의 종합적 역량이 발휘됐다. 스포츠, 소셜 상호작용,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혁신적 공간 설계를 통해 대중과 업계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VR 스포츠존과 대형 체험 구역의 기술 구현을 주도하며, 현실감 있는 인터랙션과 몰입형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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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랜드는 실감 콘텐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방문객들에게 최신 기술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미디어프론트는 이번 성공을 바탕으로 광저우 2·3호점 오픈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디어프론트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한국의 실감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미디어프론트 이은숙 대표는 “23년간 쌓은 독보적인 노하우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XR(확장현실) 콘텐츠 개발, 제작 및 영상제작 및 몰입형 영상, 미디어아트 및 미디어보드 및 파사드 등을 통한 디지털 인터렉티브에 대한 수많은 구축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중국시장에 새로운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베리랜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미디어프론트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이어가며 실감 콘텐츠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