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캄보디아 프놈펜에 1호점 오픈

2024-06-23

이마트24가 캄보디아 프놈펜에 1호점을 열었다.

이마트24는 21일 캄보디아 현지법인 ‘사이한 파트너스’와 손잡고 프놈펜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벙깽꽁(Boeung Keng Kang)에 캄보디아 1호점인 BKK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캄보디아에 직접 진출하지 않고, 사이한 파트너스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취했다.

국내 사업자가 현지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을 때 상권 및 법률관계 등을 잘 아는 현지 파트너가 가맹점 모집 및 운영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현지 업체 ‘사이손 브라더 홀딩(사이손그룹)’과 ‘한림건축그룹’의 합작법인이다.

한림건축그룹은 부지매입부터 설계, CM, 개발, 마케팅 및 컨설팅까지 수행하는 종합 부동산서비스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부동산 개발에도 투자하고 있다. 사이손그룹은 2010년 캄보디아 내 식음사업(F&B)을 시작으로 현재 유통, 농업, 건설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이손그룹의 자회사인 ‘펀푸드(Fun Food Co.,Ltd)’는 프놈펜 주변에 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 F&B업체이다.

사이한 파트너스는 5년 내 점포를 100개로 늘린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마트24는 싱가포르에서도 2022년에 현지 법인 '이마트24 싱가포르 Pte.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취했다. 현지 법인은 당초 300개까지 점포를 확장하는 계획을 세우고 3호점까지 오픈했으나 3월 중순에 갑자기 문을 닫고 영업을 중단한 바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