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행복나래, 사회적기업 활성화 나선다

2024-06-27

사회적기업 육성 및 홈쇼핑 판로 지원 사업 MOU 체결

경쟁력 있는 상품 발굴… 컨설팅부터 홈쇼핑 판매까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진심인 두 기업이 만났다. 양 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회적기업의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 나간다.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주식회사와 ‘사회적기업 육성 및 홈쇼핑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K스토아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박정민 SK스토아 대표와 송영욱 행복나래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사회적기업의 제품 컨설팅부터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SK스토아는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행복나래 주식회사와 함께 발굴하고 TV홈쇼핑 및 온라인몰 판매가 가능하도록 품질 관리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후 SK스토아 방송을 통해 적극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온라인몰에도 입점시켜 이들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제품의 경쟁력은 있지만 상품화 과정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을 돕기 위해 행복나래 주식회사와 손잡게 됐다”며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해 사회적기업이 성장 스토리를 쓰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SK스토아는 지금까지 ‘THE 따뜻한 품평회’, ‘지자체 연계 품평회’, ‘모두의 홈쇼핑, 홈·런’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TV쇼핑 방송 외에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