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LG전자와 제휴…'에센셜' 채널 글로벌 출시

2024-07-02

NHN벅스는 LG전자와 제휴를 맺고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 플레이리스트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LG채널에 새롭게 문을 연 '에센셜' 채널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인도·호주·멕시코·브라질·아르헨티나·칠레·콜롬비아·페루 등 10개국에서 서비스된다.

'에센셜'의 해외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채널 번호는 7월 한 달간 141번이며, 8월부터는 70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2일 NHN벅스 관계자는 "LG전자와 협력해 '에센셜' 채널 서비스 국가를 순차적으로 추가 확대할 예정"이라며 "주제별로 적합한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해 제공하면서 다양한 국적 이용자의 음악 취향을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