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막바지를 장식한 강추위가 끝나고 본격적인 봄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패션업체들이 봄 컬렉션을 선보이고 관련 이벤트에 나서는 등 봄맞이에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전속모델 수지와 함께한 2025년 봄 시즌 아웃도어 화보를 최근 공개했다. 화보는 자연과 도시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하이킹·운동·여행·일상의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수지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스타일링과 함께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는 모습으로 K2 봄 컬렉션의 세련된 감성과 기능성을 표현했다. 특히 내추럴한 감성이 돋보이는 포레스트 시리즈와 뛰어난 쿠셔닝과 경량성을 갖춘 플라이하이크 매트릭스 하이킹화 등을 착용하고 여행을 떠난 것 같은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생동감 넘치는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했다.
K2는 이번 시즌 혁신적인 기술력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웃도어룩을 통해 일상에서도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세련된 디자인 감성을 담아낸 K트레커스 라인을 강화했으며,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경량 바람막이 웨더리스 자켓을 신규 론칭한다. 이 밖에도 충격을 흡수하는 강력한 쿠셔닝과 발을 잡아주는 패턴을 적용한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K2는 봄 신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봄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K2의 2025년 베스트 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이번 시즌 신규 론칭 제품인 웨더리스 자켓 시리즈를 비롯, K2 대표 방수 자켓인 K트레커스, 써라운드 자켓, K2 드라이자켓 등 22가지 스타일의 의류가 포함된다. 또한, 신상 플라이하이크 시리즈와 등산화 등 2025년 신상 신발도 프로모션 대상이다. 프로모션은 K2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대상 제품 구매 시 마일리지 적립 및 기타 프로모션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도 2025년 봄 컬렉션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컬렉션은 예술과 패션의 중심지인 피렌체의 유서 깊은 아틀리에(공방)에서 영감을 받았다. 마에스트로가 중시하는 정교한 패턴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 테일러링을 중심으로, 섬세한 작업이 이루어지는 아틀리에의 분위기를 담아 우아한 실루엣을 선보인다. 제냐의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한 수트는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실루엣을 동시에 제공한다. 패드와 부자재를 최소화해 경량감과 활동성을 높였으며, 결혼식 등 격식 있는 자리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이탈리아 신사의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계절감을 반영한 아우터와 이너웨어도 제안한다. 생활 방수가 되는 가벼운 소재의 트렌치코트는 수트와 캐주얼 룩에 모두 잘 어울리며, 이탈리아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크로쉐와 헤링본 짜임의 점퍼, 니트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LF몰과 전국 마에스트로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백화점 매장에서 수트, 트렌치코트 등 컬렉션 일부 제품 구매 시 다음 달 2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말에는 웨딩 시즌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도 2025년 봄 아우터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다양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가능한 간절기 아우터로 구성됐다. 특히 캐주얼부터 포멀 룩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파이핑 디테일의 '베이직 바시티 재킷', 후드 탈착으로 두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MA-1 재킷', 13온스 데님 소재를 활용한 오버핏 '데님 트러커 재킷' 등이 있다. 여기에 ‘블루종’, ‘워크 재킷’, ‘스웨이드 재킷’, ‘트위드 재킷’까지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앞서 스파오는 '프렌치테리' 컬렉션도 공개했다. 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평범한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 상품인 ‘오버핏 2-WAY 후드 집업’은 7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부드러운 프렌치테리 원단에 특수 가공을 적용해 세탁 후에도 원단 변형이 적고, 정전기 방지 효과와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원마일웨어 트렌드에 맞춰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와이드 스웨트팬츠’도 함께 선보인다. 여성 고객을 위한 ‘크롭 후드 집업’ 라인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