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라이즈·트리플에스 제치고 '훨훨'

2024-07-02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일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아일릿, 2위 라이즈, 3위 트리플에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2024년 7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일릿, 라이즈, 트리플에스, QWER,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배드빌런, 제로베이스원, 키스오브라이프, 보이넥스트도어, 영파씨, 아르테미스, 캔디샵, 유니스, 캣츠아이, 나우어데이즈, 이븐, 유니코드, 넥스지, 빅오션, 원팩트, 판타지보이즈, 다이몬, 니쥬, 더윈드, 라임라잇, 수피아, 파우, 에이트, 프림로즈 순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4년 7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일릿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산뜻하다, 귀엽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마그네틱, 원희, 빌보드'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0.91%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249,035개를 추출했다. 지난 6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327,120개와 비교하면 16.80% 줄어들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