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야 산다"... 틈새공략 콜라보 제품 눈길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2024-10-04

[10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공략 리미티드 에디션 기획

바닐라코와 마이멜로디와 두 번째 콜라보 에디션

더마비, 신이어마켙 콜라보 한정판 패키지 제품

스킨푸드, 일러스트 작가 수키도키와 협업 기획

이니스프리, Lee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굿즈

리솔츠, 아티스트 김준수와 협업한 향수 등 3종

구달, 베스트셀러 올리브영 더블 기획세트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3년 기준, 생산실적을 신고한 1만 1861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7,956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첫째주에는 틈새공략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이 관심을 모았다. 인기 캐릭터는 물론, 일러스트 작가와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등이 눈길을 끈다.

먼저 바닐라코는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MY MELODY)'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더욱 새로워진 '마이멜로디 에디션'은 마이멜로디를 상징하는 연한 핑크톤의 패키지에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담아 극강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에디션 구성 제품은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총 3가지다. 여기에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마이멜로디 리무버블 스티커', '마이멜로디 PVC 파우치', '마이멜로디 레디백' 등의 다양한 굿즈를 증정해 소장 욕구를 높였다.

증가하는 여행객을 위한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도 이번 에디션 라인업이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을 가벼운 미니 사이즈로 담아 외부에서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마비는 삐뚤빼뚤하지만 정감 있는 할머니 손글씨와 손그림이 그려진 한정판 세라엠디 리페어 라인과 데일리 모이스처 라인 4종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폐지 수거 노인을 시작으로 빈곤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동행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브랜드 '신이어마켙'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메인 제품은 일명 '가려움에 힘쎈 로션'이라 불리는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이다. 식약처로부터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 기능성 인증을 완료한 제품으로, 가려운 피부는 물론 극건성이나 극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세라엠디 리페어 크림’은 본품(430ml)에 견본품(20ml)을 더하고 스크런치까지 증정하는 기획으로 선보이며 로션과 마찬가지로 가려움 완화에 효과적이다.

베스트셀러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과 '바디워시' 패키지에서도 정감 있는 손글씨와 손그림을 만날 수 있다.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860ml와 400ml, 총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860ml 용량 제품은 올리브영에서만 판매한다. 바디워시(1,000ml)는 코튼머스크 향 한정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스킨푸드는 일러스트 작가 수키도키와 협업한 ‘포테이토 마데카소사이드 수딩 패드(감자패드)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 제품은 화제의 인스타툰 ‘수키도키’ 속 캐릭터 쥐순이가 주인공이다. 쥐순이가 감자농장에서 찾아낸 럭키감자가 패드로 탄생했다는 컨셉과 함께 더 특별해진 한정판 감자패드가 만들어졌다.

이번 한정판 콜라보 제품은 감자패드 본품(60매)에 리필 30매와 한정판 쥐순 키링 3종을 랜덤으로 추가 증정하는 구성이다. 여기에 포테이토 푸드 마스크(20g)까지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130년 역사의 글로벌 3대 대표 데님 브랜드 Lee(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실용적인 굿즈를 선보였다.

콜라보레이션 굿즈는 ‘레티놀 시카 앰플 Lee 데님 파우치 기획세트’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레티놀 시카 앰플 Lee 데님 파우치 기획세트’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Lee 데님 파우치로 구성된다.

Lee 데님 파우치는 인디고 데님과 히코리 스트라이프 원단을 사용한 뷰티 파우치로 캐주얼한 감성의 포인트 로고와 가볍지만 튼튼하고 넉넉한 사이즈감으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

또한 이니스프리 공식몰에서 10월 10일부터 이니스프리 제품 2.5만원 이상 구매 시 이니스프리와 Lee의 콜라보레이션 데님 체인 미니백과 토트백을 구매할 수 있다.

리솔츠는 원조 한류 아티스트이자 가수, 뮤지컬 배우,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아티스트 김준수와 손잡고 향수, 고체바, 천연 입욕제 3종을 출시했다.

웰니스 스토리의 정수를 담아낸 향수 리솔츠 오 드 퍼퓸 선셋 브리즈, 천연 보습성분의 고체 클렌저로 마사지와 클렌징이 동시에 가능한 솔트 마사지 자몽 바디 클렌징바, 건조 자몽과 아로마 에센셜 오일 블렌딩으로 아로마테라피의 반신욕과 족욕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아로마 배쓰솔트 선셋 브리즈 등 3개 품목이다.

김준수는 조향 전문가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하며 수많은 향기 샘플들의 시향 테스트를 거쳐 '선셋 브리즈'라는 향을 탄생시켰으며, 향의 콘셉트와 이름, 이미지, 상품화된 제품, 패키지 디자인까지 작업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정판 기획도 눈길을 끌었다. 클리오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은 베스트셀러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을 더블 기획세트로 올리브영 단독 출시했다. 본품 30ml+30ml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60ml의 대용량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은 비타민A가 풍부한 제주 흑당근추출물(당근추출물)과 순수 레티놀을 배합한 앰플 제형으로 효과적인 탄력 케어를 돕는다. 산화가 쉬운 레티놀을 캡슐화하여 안정화하고, 리포좀 공법으로 피부 흡수력을 높여 예민한 피부도 저자극 데일리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구달의 기획세트는 10월 한 달간 31.9% 할인된 가격에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