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신작 ‘서브노티카(Subnautica) 2’의 새로운 주요 기능과 탐험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서브노티카 2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를 도입한다. 이용자는 최대 3명의 다른 이용자와 함께 팀을 구성해 외계의 바다에서 협력해 생존하고 기지를 건설하며 모험하는 콘텐츠다.
협동 모드 외에도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의 능력과 도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새로 개편된 성장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싱글 플레이와 멀티플레이 협동 모드에서 보다 다양한 생존 전략을 구성할 수 있다.
전작보다 한층 확장된 심해 생태계 환경을 제공한다. 깊고 위험한 수중 절벽, 울창한 산호 지대, 빛이 거의 닿지 않는 어두운 해저 등과 같은 고유의 환경과 기후 조건을 지니고 있어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지 건설 시스템도 확장된다. 유저들은 기지 건설 방식의 선택지가 더 확대된다. 또 생존 전략을 조정해야 하는 상황이 다양해졌다. 예를 들어 ‘열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환경적 위험 요소가 추가되어, 특정 생태계에서는 생존을 위해 온도를 조절해야한다.
서브노티카 2는 내년 중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한 얼리 액세스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프리뷰로 출시될 예정이다.
서브노티카 2는 지스타 2024 현장에서도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공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