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갤럭시 공개"...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 새제품 출시할까?

2024-10-17

[FETV=양대규 기자] 삼성전자는 17일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됩니다"라는 제목의 초대장을 17일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삼성전자가 10월 21일, 또 한번의 혁신을 담은 새로운 갤럭시를 선보인다"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관련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업계 관계자들은 21일 공개되는 새로운 제품이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Z폴드 스페셜 에디션(SE)'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8월 말 모바일 신제품 전문 IT 팁스터(정보유출자) 에반 블래스(evleaks)는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삼성이 새로 선보일 폴더블폰 이름은) 갤럭시 Z 폴드6 슬림, 갤럭시 Z 폴드6 울트라가 아닌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SE)”이라고 전했다.

이는 애플의 보급형 모델이 아이폰 SE와도 비슷한 느낌으로 업계 일부에서는 Z 폴드의 보급형 모델일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에반 블래스는 화면을 펼쳤을 때 두께는 4.9㎜, 접었을 때 두께는 10.6㎜라고 공개했다. 이는 기존 Z폴드6보다 1.1㎜ 더 얇다. 화면 크기는 내부 8인치, 외부 6.5인치로 기존 Z 폴드6 7.6인치, 6.3인치보다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