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대한민국 인도적 지원 AI 영상·포스터 공모전’ 개최

2025-10-17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10월 13일(월)부터 11월 2일(일)까지 ‘인도적 지원’을 주제로 「AI FOR BETTER WORLD : 2025 대한민국 인도적 지원 AI 영상·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하는 대한민국 인도적 지원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도적 지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한국으로부터 시작되어 세계로 전해지는 인도적 지원’과 ▲‘미래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도적 지원’ 등 2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작품을 제작·제출하면 된다.

주제별로 각각 ▲대한민국 정부와 NGO, 국제기구, 기업 등 파트너 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협력과 연대의 인도적 지원 ▲단기 구호를 넘어 자립과 회복, 미래 세대를 위한 평화 구축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인도적 지원을 표현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작한 30초 내외의 영상 또는 포스터로 나뉘며, 연령, 국적, 소속 제한 없이 인도적 지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영상 부문 대상 300만원, 이미지 부문 대상 150만원을 포함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2명(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결과는 전문가 심사 및 국민 투표를 거쳐 11월 27일(목) 수상자 개별 안내와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온라인 전시, SNS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되어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접수 및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정부는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외교부의 지원 전략을 바탕으로 코이카는 국제기구, NGO 등과 협력해 긴급 재난부터 만성 재난까지 전 세계 위기 현장에서 인도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