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자기주도형 코딩 학습 플랫폼 오픈

2025-10-27

[충청타임즈]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27일 AI 디지털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자기주도형 코딩 학습 플랫폼 ‘Codetree(코드트리)’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Codetree’는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진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기주도형 온라인 코딩 플랫폼으로, 수준별 커리큘럼과 개념 설명, 알고리즘 문제 풀이 및 해설, 실시간 전문가 Q&A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채점 시스템과 학습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취도를 시각화해 맞춤형 피드백과 체계적인 코딩 교육 환경을 구현했다.

특히 이번 플랫폼은 대학 포털시스템과 연동돼 있어 개인정보 동의와 간단한 가입 절차만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학내 구성원 누구나 손쉽게 접속해 학습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교수자 또한 학습 현황을 데이터 기반으로 파악해 효율적인 교육지도가 가능하다.

한국교통대는 이번 플랫폼 도입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코딩 교육 정착 △실무 중심의 SW·AI 역량 강화 △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육 혁신 등 질적 교육 도약과 함께 AI 인재 양성의 실질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학 차원의 통합 도입으로 학생들의 개별 구독료 부담을 줄이고 학습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 기반의 교육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iew@cctimes.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