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2O엔터테인먼트 MOS(Metaversal Origin Story) 세계관이 베일을 벗는다.
글로벌 걸그룹 A2O MAY의 신곡 ‘B.B.B(Bigger Badder Better) [feat. A2O LTG]’가 공개 12일(8월 25일 기준) 만에 웨이보, 유튜브 채널 합산 뮤직비디오 조회수 5000만 뷰을 기록하고,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핫 송 차트 3위, 신곡 데일리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가사에 대해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B.B.B’ 중국어 버전의 가사는 주체적이고 당당한 태도, 그리고 전형적이지 않은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중국 리스너들은 가사 속 등장하는 ‘소울라이트(Soulite)’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내며 음원 플랫폼과 뮤직비디오 댓글을 통해 “무슨 말이지?”, “뜻이 궁금하다” 등의 의견을 남기고 있다.
‘소울라이트(Soulite)’는 A2O엔터테인먼트의 MOS 세계관의 최상위 개념 ‘제네시스(Genesis)’ 속 가장 중심이 되는 멀티버스 행성계 중 하나다. ‘소울라이트’에는 영혼을 분화시키는 멀티 프로세서(Multi-Processor), 하나의 존재가 9개의 생명체로 확장되는 나인 라이브스(Nine Lives) 등 다양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소울라이트’의 이야기는 지구(Earth)에서의 이야기와 운명적으로 교차하며, A2O MAY 멤버들은 각기 다른 초능력과 비밀을 지닌 특별한 존재다.

‘B.B.B’에서도 “Soulite를 탐색했어. 새로운 세계를 칭송해(探索了Soulite 歌颂新世界)”라는 가사로 등장한다. 이처럼 MOS 세계관과 연결된 ‘소울라이트’라는 새로운 공간 속에서 확장될 A2O의 스토리텔링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2O MOS 세계관은 Cartoon의 ‘C’, Animation의 ‘A’, Web-toon의 ‘W’, Motion graphic의 ‘M’, Avatar의 ‘A’, Novel의 ‘N’을 조합한 새로운 혼합 콘텐츠 장르 ‘CAWMAN’으로 구현된다. ‘CAWMAN’ 형식으로 제작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연속 공개되며, 완벽하게 새로운 미래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B.B.B’와 관련해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과 ‘A2O MAY 스토리(A2O MAY STORY)’라는 타이틀의 숏폼 드라마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홈 스위트 홈’은 가족들이 한국 여행을 떠나고 혼자 남은 장난꾸러기 막내 스샹에게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A2O 루키즈(Rookies) A2O LTB(Low Teen Boys)의 SSSun(孙石尚)과 NUONUO(戴言诺), ARES(王颢铭)가 출연해 귀여운 악동의 매력을 유감 없이 드러낸다.
‘A2O MAY 스토리’도 공개된다. 졸업 공연을 앞둔 셀러브리티 A2O MAY와 그들을 동경하는 A2O LTG(Low Teen Girls)의 이야기, 그리고 A2O MAY의 결성 과정이 담겨진다. 특히 ‘B.B.B’ 뮤직비디오를 통해 신선한 선후배 케미를 보여준 A2O MAY와 A2O 루키즈 LTG였던 만큼, 이들의 숨겨진 이야기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A2O엔터테인먼트는 잘파 팝(Zalpha Pop)과 드라마, 세계관을 결합해 글로벌 컬처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