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화썬크루즈,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에 2억 원 기부

2025-10-21

5년간 총 10억 원 기부, 사회적 책임감과 나눔 실천

㈜승화썬크루즈는 21일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5년간 총 10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의 일환으로,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박기열 대표는 "기업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기업가가 지켜야 할 도리라는 신념 아래 강릉의 미래인재를 위한 기부에 지난 2021년부터 동참해왔다"며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지원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나눔의 소명을 담은 결단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는 “기부는 이름을 알리는 일이 아닌 마음을 나누는 과정”이라며 "이 기부가 사회에 작은 울림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기열 대표는 현재까지 경포산 불재해 복구비 1억 원과 강릉 가뭄 피해 생수 20만 병을 포함해 총 33억 원 이상의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그의 꾸준한 사회공헌은 지역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며 나눔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