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지난달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배 뛰었다고 24일 밝혔다.
러닝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 급증했다. 달릴 때 주로 입는 바람막이와 반소매 티셔츠의 거래액도 전년 대비 각각 9배, 2배로 늘었다.
러닝에 대한 수요는 검색 데이터에서도 확인된다. 지난달 4910 내 ‘에너지 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었고다. 이외에 러닝 선글라스(1000%), 러닝 벨트(331%), 무릎 보호대(215%) 등의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4910은 러닝 관련 상품만을 따로 모아놓은 ‘러닝관’을 열었다. 중·저가 브랜드부터 유명 브랜드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게 특징이다. 고객이 신체 조건을 선택하면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러닝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4910 관계자는 “4910을 통해 개인의 러닝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세부 품목 및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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