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독재자' 규정 또 거부한 트럼프 "그런 단어 가볍게 안 써"

2025-02-2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독재자로 규정하는 것을 또다시 거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진행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의 회담에 앞서 '독재자라는 표현을 푸틴 대통령에게도 쓰겠냐'는 한 기자의 질문에 "난 그런 단어를 가볍게 쓰지 않는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알다시피 당신은 유럽에 관해 얘기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를 그 전체 상황의 일부로 얘기하고 있는데 다른 쪽(러시아)도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평소 푸틴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해왔다. 그는 이전에도 여러 차례 푸틴 대통령이 독재자냐는 질문에 답하기를 거부했다.

그러면서도 최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이 요구한 광물 협정 체결을 거부하자 젤렌스키 대통령의 지지율이 4%에 불과하다는 근거 없는 주장을 하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쟁을 이유로 대통령 선거를 연기하고 있는 것을 지적하며 "독재자"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 직후에는 젤렌스키 대통령을 '용감한 사람'이라고 평가한 바 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