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웅진그룹은 윤석금 회장이 경영 철학과 인생철학을 담은 자기계발서 '말의 힘'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말의 힘은 말과 생각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며, 긍정적인 언어가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평범한 청년에서 대한민국 기업사에 한 획을 그은 기업 총수로 성장하기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윤 회장의 경험과 교훈이 실렸다.
책은 윤 회장의 자전적 경험과 철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브리태니커 한국지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백과사전을 처음 판매한 기억, 세계 최초로 생활가전 렌털 서비스를 도입한 웅진코웨이의 성공 신화, IMF 외환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의 위기 극복 사례 등 44년 경영사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또한 긍정의 힘을 통해 자신과 조직을 변화시킨 경험을 공유하며, 경영자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필요한 통찰과 조언을 제공하려 한다.
'말의 힘'은 윤 회장의 네 번째 저서로, 전작인 '나를 돌파하는 힘'에 이어 2년 만에 나왔다. 웅진씽크빅의 단행본 브랜드 리더스북에서 출간된 이 책은 4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된다.
윤 회장은 "삶이 어려울 때 포기하는 것은 쉽지만, 말을 바꿔 마음을 바꾸고 행동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