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 접점 강화...중화권 K패션 확장으로 글로벌 접점 확대
2027년까지 3년간 최대 5000억 주주환원.. 자사주 취득 결의도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미스토홀딩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조22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819억원으로 전년 대비 29.8% 크게 늘었다.

미스토 부문은 매출 2163억원을 기록했다. 경기 둔화 및 소비심리 위축의 영향 속에서도 휠라(FILA) 브랜드는 '에샤페' 시리즈에 이어 '페이토', '판테라' 등 새로운 히트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콘셉트 스토어 'FILA 1911 명동점'을 오픈해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는 등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또 중화권에서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FRANҪOIS GIRBAUD)가 중국 상하이의 대표 번화가인 신천지에 중화권 첫 매장을 오픈하는 등 K패션 확장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다.
미스토홀딩스는 미스토만의 사업 운영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화권 전역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는 동시에 중장기적인 브랜드 재정비와 전략적인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프로(Pro) V1 및 프로 V1x를 비롯해 클럽, 기어 제품군 전반의 견조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9% 신장한 1조11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관세 정책 변화 등 외부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매출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며 브랜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골프공 신제품과 GT 시리즈 클럽, 스카티카메론 퍼터 등 주요 라인업의 인기가 실적을 견인한 가운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장과 일부 아시아 지역의 조정이 균형을 이루며 글로벌 사업이 안정적으로 전개됐다.
미스토홀딩스는 오는 2027년까지 최대 5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실행 중이며, 올해 누적으로 1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의하는 등 주주친화적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은 브랜드 가치 제고와 실적 개선을 양축으로 글로벌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외부 정책 환경의 불확실성과 일부 사업 운영 지역 조정 국면 속에서도, 아쿠쉬네트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과 해외 일부 사업 구조조정 효과가 전사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향후 미스토 부문은 전반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nr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