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그룹 'WSB(World System Builder)'의 임직원 3100여명이 기업 포상관광으로 지난 13일부터 한국을 방문 중이다. 이번 방문은 한국관광공사가 3년여에 걸쳐 공을 들인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3년 전, 한국은 이번 포상관광 목적지 후보국 3개 국가 중 3순위였으나 공사 하노이지사의 적극적인 세일즈로 WSB는 한국을 유력한 후보로 재검토, 사전 답사국으로 결정했다.

공사는 한국만의 기업 맞춤형 지원 전략을 바탕으로 이번 포상관광의 기획사인 JBA와 임원진 등을 초청해 사전답사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지난해 3월, 사전답사 이후 최우선 후보지로 부상해 같은 해 12월 최종적으로 한국행이 확정됐다. 이번 포상관광을 통해 약 124.3억원에 달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WSB는 17일 한강공원에서 이번 포상관광을 기념하는 자체 이벤트 '케이 데이 인 한강(K-day in Hangang)'을 열었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둥글게 둥글게' K팝 댄스 배우기, 박 터트리기 등 한국의 전통문화와 K컬처 등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공사는 한국관광홍보관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양도성, N서울타워 등 360도 포토존을 배경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인기를 통해 더욱 관심을 받는 '도포'와 '갓'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송은경 공사 MICE마케팅팀 팀장은 "WSB와 같이 원거리 국가에서 3000명이 넘는 인원이 방한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며 "포상관광은 기업과 참가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공과 지원 정책이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촘촘한 전략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