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KIW 2025 참가..."임상시험 효율 극대화 전략 제시"

2025-09-17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는 지난 16일 국내 최대 규모의 IR 행사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 CRO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석, '임상시험 효율 극대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올해 KIW는 '코스피 5000, 대전환의 시대'라는 주제로 장기적인 증시 성장을 견인할 핵심 산업군을 조명했다. 특히 고부가가치와 기술 혁신 가능성 측면에서 바이오산업의 잠재력이 주목받으며 CRO 세션이 마련됐다.

규제가 강화되는 임상시험 환경 속에서, CRO의 역할은 단순한 위탁기관을 넘어 신약 개발의 전략적 파트너로 진화하고 있다. 국내외 임상시험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이해관계자 간 협업을 주도하는 CRO의 전문성은 신약 개발 성공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연사로 참여한 김진학 씨엔알리서치 미국법인장은 "정부의 대규모 R&D 투자가 활발해지면서 후보물질 개발과 해외진출 등 임상시험에서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 빠르게 확보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임상시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신약 개발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곧 바이오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씨엔알리서치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임상시험 혁신 고도화를 이끈 만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언제나 산업과 함께 도약할 준비가 됐다"고 덧붙였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