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콜드브루까지…드롱기, 반자동 머신 출시

2025-11-24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는 복잡한 추출 과정은 줄이고 홈 카페의 즐거움은 그대로 담은 반자동 커피머신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La Specialista Tou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는 드롱기 반자동 머신 최초로 3.5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정통 이탈리안 커피 노하우를 직관적인 UI 안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탬핑과 포터필터 추출이라는 반자동만의 ‘손맛’은 유지하되 복잡한 절차는 화면 속 단계별 가이드로 단순화했다.

에스프레소부터 플랫화이트까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그라인딩부터 추출까지 전 과정이 안내되며 분쇄도가 맞지 않을 때는 호퍼 옆 레버로 즉시 조정할 수 있어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카페 퀄리티 라떼’를 구현하는 자동 스티밍이다. 버튼 한 번이면 부드럽고 조밀한 밀크폼이 완성돼 라떼·카푸치노 등 밀크 베이스 메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우유 온도 4단계, 스팀 강도 5단계의 세분화 설정이 가능한 매뉴얼 모드를 갖춰 사용자 취향에 맞춘 라떼 아트까지 가능하다. 일반 우유뿐 아니라 오트·아몬드 등 식물성 밀크도 정교한 스티밍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외에도 원두 특성에 따른 최적 추출 셋팅을 안내하는 ‘빈 어댑트 테크놀로지’, 적정 원두량을 쉽게 맞출 수 있는 도징 보조 기능, 15단계 분쇄 조절의 내장형 그라인더, 단 5분 만에 부드러운 콜드브루를 만드는 ‘콜드 익스트랙션 테크놀로지’ 등을 탑재해 활용 폭을 넓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