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환경 속 여성기업 생존 전략은?…여경협, 여성CEO 오찬포럼 개최

2024-07-02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2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여성CEO 오찬포럼’을 개최했다.

제3회 여성기업주간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오찬포럼은 ‘글로벌 패러다임 변화 속 여성기업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여성기업인 150여 명이 모여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현실적인 경영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날 포럼은 이정한 여경협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은영 삼일PwC 경영연구원(상무)가 마련한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이 상무는 “글로벌 경제는 안정적 성장이 어려워지는 추세로 수출 중심 경제 구조를 가진 우리나라는 더욱 어려운 국면에 놓이게 됐다”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 같은 혁신적 기술을 받아들여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기업들만이 지속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여성기업인들이 글로벌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를 바란다”며“앞으로 더 많은 여성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