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덴탈이 후원하고 아트덴트가 주최한 디지털 인레이 실습 세미나가 지난 7일 신흥 본사에서 열렸다.
최근 관심이 고조되는 ‘AI 디자인과 원내가공’을 주제로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이 강연했다. 김 원장은 유튜브 채널 ‘재선기’에서 치과기자재에 관한 지식과 통찰력으로 재료의 특성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평소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며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한발 앞서 도입한 김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환자 중심 진료의 디지털 솔루션 사례와 디지털 세라믹 인레이의 기본 와동형성부터 디자인, 재료선택, 가공, 접착까지 종합가이드를 제시했다.
독일 VITA사의 치과용 블록 Mark II, Enamic을 사용하여 진료시간을 단축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병원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Dentbrid를 활용한 디지털 진료의 효율적인 활용방법, 인레이 자동화 설계와 원내 가공 프로세스에 대해 실습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Feldspar 타입의 VITA Blocs Mark II과 세라믹과 레진이 혼합된 VITA Enamic의 우수한 심미성을 소개하고, 작업 시 Chipping 발생이 없는 Dual Network Structure 블록을 사용한 인레이의 임상 적용 증례에 관해 노하우를 공유했다.
클리어덴탈 측은 “치과 디지털 재료가 발전함에 따라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VITA사의 디지털 분야에서의 행보가 기대되며, 앞으로도 치과계 디지털 재료 분야와 관련해 양질의 정보 공유와 지속적인 세미나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