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 2' 애니메이션 최단기간 흥행 수입 10억 달러 돌파

2024-07-02

디즈니 픽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가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단기간에 흥행 수입 10억 달러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할리우드의 '빌리언 클럽'에 합류했다.

2일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 2'는 개봉 19일 만에 전 세계에서 10억 1천481만 달러의 티켓 수입을 올렸으며, 이는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빠른 기록이다.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역사상 흥행 수입 10억 달러를 넘은 통산 11번째 작품으로 기록되었으며, 디즈니와 픽사 스튜디오의 작품으로는 8번째 기록이다.

올해 전 세계 영화관에서 최고 수입을 거둔 작품이자, 올해 10억 달러를 돌파한 첫 번째 영화로 기록됐다.

북미 외에서 가장 흥행한 지역은 멕시코, 영국, 한국, 브라질, 이탈리아 순이다.

'인사이드 아웃' 1편의 감독이자 픽사의 최고 창작 책임자인 피트 닥터는 "인사이드 아웃 2와 같은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픽사의 진정한 근간"이라며 "우리 영화는 우리 자신에 관한 이야기이자 관객과 공감하길 바라는 우리의 경험에 대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