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전기차 의무 설치 철회해야"

2024-10-14

11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전기차 의무 설치를 철회 요청에 관한 청원'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청원의 취지에 대해 "최근 인천 청라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 사고 소식에서는 전기차 1대 화재로 주차차량 42대가 전소됐고, 45대가 반전소 됐으며 793대가 그을음 피해를 입었다. 그리고 이 화재로 건물 천정이 불꽃으로 녹아 내리는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이에 따른 대응책이나 뽀족한 보완조치 없이 진행하여 온 전기차 의무설치를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기차 화재로 인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의 5 규정을 폐지하여 전기차 의무설치 철회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해당 청원은 14일 오전 10시10분 기준 107명의 동의를 얻었다.

국민동의청원 접수절차는 청원서 등록 이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찬성을 얻어야 공개되며, 공개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야 위원회에 회부된다. 조건 미달시 자동 폐기된다.

[전국매일신문] 박고은기자

pg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