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과 미국 관세협상 타결 수혜를 받을 ETF 3종을 추천했습니다. 3종 모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ETF 입니다.
최근 한미 양국이 합의한 관세협상 주요내용은 ▲상호관세 15% 유지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관세 25%에서 15%로 인하 ▲반도체는 대만보다 불리하지 않은 대우 ▲의약품과 목재는 최혜국 대우 ▲항공기부품, 복제의약품, 미국에서 생산 안되는 천연자원 무관세 ▲철강 50% 유지 등 입니다. 이와 함께 한국이 미국에 투자하는 총 3500억달러 중 현금투자는 2000억달러이며, 연간 투자상한을 200억달러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선 TIGER 200 ETF를 추천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초부터 국내외 다양한 리스크를 이겨내고, 정책 수혜를 받으며 코스피 200 지수는 퀀텀 점프하고 있다"며 "이번 한미 관세 협상 최종 타결 역시 코스피 지속 성장의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며 장기 우상향이 기대되는 코스피 200을 상대적으로 낮은 보수로 투자하기를 권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음으로는 TIGER 조선TOP10 ETF를 추천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트럼프 대통령이 디젤 잠수함 대신 핵추진 잠수함 건조를 승인했다"며 "더 나아가 한국의 핵잠수함이 미국 필라델피아 조선소에서 건조될 것이라고 장소까지 언급했다. 핵추진 잠수함을 건조할 수 있게 된다면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등의 기업들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TIGER 현대차그룹+펀더멘털 ETF를 추천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미 관세협상 타결로 한국산 수입차 관세가 25%에서 15%로 인하돼 가격 경쟁력 강화와 함께 현대차·기아 등 주요 자동차 기업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AI MY 뉴스] 美·中 회담, 美 금리 인하, 韓·美 협상 타결, 印 증시 강보합 예상돼](https://img.newspim.com/etc/portfolio/pc_portfolio.jpg)
![현실화된 한국 핵추진 잠수함 보유…제조업 주가 덩달아 뛴다 [마켓시그널]](https://newsimg.sedaily.com/2025/10/30/2GZDN8SE6B_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