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승은 기자 = 법무법인 지향은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고 관련 피해자 1만330명을 대리해 서울중앙지법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쿠팡 고객 개인정보 약 3300만건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 6월 이미 개인정보 침해 시도가 벌어졌음에도 사고 인지까지 5개월이나 걸렸다는 사실도 밝혀져 '늑장 대응' 논란도 빚어졌다.

전날 쿠팡은 공지문을 통해 "유출을 인지한 즉시 관련 당국에 신속하게 신고했다"라며 "현재까지 2차 피해 의심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유출된 정보는 고객 이름과 이메일 주소, 배송지 주소록(성명·전화번호·주소·공동현관 출입번호), 일부 주문정보 등이다.
지향은 "이번 사태는 단순한 사고가 아닌, 쿠팡의 다층적이고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붕괴가 낳은 예고된 인재"라며 "쿠팡이 기본적인 개인정보보호법상 의무를 지키지 않은 무방비 상태였다"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지향과 위임계약을 체결한 피해자는 약 1만7000명에 달한다. 소장 접수는 순차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100wins@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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