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ID check 서비스 제공

2025-04-23

AI 기반 신원 인증으로 부정 예매 방지 및 1인 1계정 실현

AI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ARGOS Identity, 대표 이원규)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티켓예매 플랫폼 멜론티켓에 ID check 서비스를 제공해 부정 예매를 방지하기 위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티켓 예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암표 거래 차단과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며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높은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함이다.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분증 진위 확인, 얼굴 인식, OCR 등의 기능을 통해 신원 인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하는 ‘AI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 서비스를 다양한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비대면 본인 인증(eKYC) 서비스인 ID check는 높은 정확도로 신분증과 얼굴 위조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신뢰성을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악성 봇·매크로를 방지하기 위한 대응 중 하나로 프록시 &VPN 감지 옵션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가 더 고도화되었다.

카카오엔터테이먼트가 도입한 ID check는 신원 위조를 생성해 내는 여러 가지 경우를 AI를 통해 위조 여부를 판단하여 신원 도용과 같은 불법적인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아르고스 서비스를 통해 마켓 플레이스와 공연 및 이벤트 관련 기업들은 암표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문제, 공식 판매자의 수익 감소 등을 해결할 수 있으며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아르고스는 CI(Connecting Information)가 없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인증 완료된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DI(고유 식별자)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기 체류 외국인이 티켓 예매 플랫폼에 단발성으로 가입 후 계정을 분실하는 사례에도 간편하게 계정을 복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이원규 대표는 “아르고스 ID check를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외국인 대상 예매 과정에서 신뢰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내한 외국인의 증가에 따라 티켓사업자는 물론, 전자금융업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인 이용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외국인 본인 인증을 지원하고, 국내 IT·금융·통신 서비스 이용 확장을 도울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