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 1위 롯데, 2위 신세계, 3위 현대”

2024-10-0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일부터 한달간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337,59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424 미디어지수 339,969 소통지수 1,130,465 커뮤니티지수 549,019 사회공헌지수 67,1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1,0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31,957과 비교해보면 2.96%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416 미디어지수 308,930 소통지수 748,078 커뮤니티지수 410,967 사회공헌지수 30,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0,3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98,195와 비교해보면 3.80%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392 미디어지수 267,189 소통지수 683,403 커뮤니티지수 459,113 사회공헌지수 63,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2,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54,177과 비교해보면 4.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2% 상승, 브랜드이슈 1.54% 상승, 브랜드소통 0.17% 하락, 브랜드확산 11.29% 상승, 브랜드공헌 0.51%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10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