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2025-04-11

입력 2025.04.11 10:23 수정 2025.04.11 10:23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지난해 270건 처리

국민 만족할 서비스 제공 노력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신문고는 정부에 대한 민원·제안·참여 등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하는 범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창구로 2011년 6월 개설됐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에 처리된 민원들의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처리신속도, 민원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산단공은 2024년간 민원처리량 200건 이상인 B유형인 기관에서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한 민원 건수는 총 270건이었다.

산단공은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정보를 관리하고 민원신청 실시간 알람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등 민원처리 신속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디지털·인공지능 경영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의 요청자료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산단공은 앞으로도 국민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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