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월시스템즈, 을사년 신년 맞아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DLP ‘WW CSS’ 서비스 론칭

2024-12-23

워터월시스템즈(대표 이종성)가 오는 25년 1월, 클라우드 기반 엔드포인트 데이터 유출 방지(DLP) 서비스인 ‘WW CSS(워터월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터월시스템즈의 WW CSS는 기존의 온프레미스(서버 구축형) 엔드포인트 DLP 솔루션의 한계를 넘어, 별도의 서버 구축, 관리 및 유지보수에 대한 부담 없이 DLP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다.

워터월시스템즈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신세계I&C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WW CSS를 구현하여 보안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WW CSS의 특징은 저렴한 초기 투자 비용과 운영 효율성이다. 서버 관리와 유지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필요 인원수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에 유리하다. 사용자는 서버 관리의 부담 없이,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DLP 솔루션을 관리, 운용할 수 있다.

이번 WW CSS의 서비스 출시 전, 워터월시스템즈는 글로벌 게임 전문 서비스 기업 라티스글로벌과 파일럿 프로젝트를 먼저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라티스글로벌은 기존에 타사 DLP 솔루션을 사용해 왔으나 WW CSS를 도입하면서 시스템의 안정성은 물론, 운영 효율성에서 월등한 개선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WW CSS는 서버 구축형 DLP WaterWall의 핵심 기능만 제공하는 ‘베이직(Basic)’과 추가적인 기능과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Premium)’으로 나뉘어 서비스된다. 기능 요구사항과 예산을 고려하여 두 가지 유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타사의 일반형에서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매체 제어, 메신저/프린터 통제,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WW CSS는 베이직과 프리미엄 모두 기본으로 지원하는 차별화된 강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버전에서 원본 로그 보존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모든 보안 이벤트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워터월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WW CSS 출시로, 내부 정보보안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던 기업들이 DLP 솔루션을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향후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고객 맞춤형 솔루션의 적극적 제공을 통해 정보보안 시장에서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터월시스템즈는 WW CSS의 계약을 완료한 선착순 10개 기업에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WW CSS를 체험하여, 적극적으로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