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우주 ‘어둑시니’, 한콘진 ‘2025 AI 영상 제작지원’ 선정

2025-10-27

최근 스튜디오이모작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AI 영상제작에 주력하고 있는 스튜디오우주(대표 장석빈)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AI 영상 콘텐츠 제작지원’ 단편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작은 장훈 감독이 연출을 맡은 AI 기반 단편영화 ‘어둑시니’로, 전통 설화의 미학과 첨단 인공지능 영상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각 제안사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 반영해 인공지능 100% 활용이라는 사업 목표에 부합하는 방향을 제시했다”며 “선정된 프로젝트들이 콘텐츠 산업 전반에 혁신적 파급효과를 가져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튜디오우주 장석빈 대표는 이번 제작지원 선정을 통해 기술과 스토리, 예술성을 균형 있게 결합하여 ‘AI 기반 서사 극영화’라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단순한 실험 단계를 넘어 상업영화의 중심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우주는 ‘어둑시니’에 이어 공동제작사 스튜디오티나(대표 강태우)와 장훈 감독의 FULL AI 장편 영화 ‘칸 라스무센’으로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