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급변하는 소비트렌드 속 소비자에게 신뢰주는 브랜드 가치 구축

2024-10-03

제이와이네트워크 주최 ‘2024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경기 불황이 지속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이 닫히고 있다. ‘무지출 챌린지’의 유행은 이를 방증한다. 기업들은 ‘불황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공동구매 앱이나 HVOD(Hybrid VOD)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이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또 ‘피지털’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피지털이란 물리적(Physical) 공간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로 오프라인 매장과 디지털 서비스의 결합을 뜻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는 점점 더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기업이 항상 주목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고 콘텐츠가 발전하면서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받는 서비스 자체에 대한 신뢰 기준도 함께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선정해 발표했다.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는 소비자가 직접 인정한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소개한다.

제이와이네트워크 김재훈 대표는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는 과도한 마케팅과 과잉 정보의 혼선으로 인해 실망한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돼 브랜드의 신뢰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잣대가 될 것”이라며 “브랜드에는 기업 경쟁력과 가치 및 신뢰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구매동기 상승을 불러일으켜 소비 형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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