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일본 ‘KCON JAPAN 2025’에서 비비고를 앞세운 대형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MZ세대를 중심으로 K-푸드 열풍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2일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KCON JAPAN 2025’에 참가해 글로벌 K-푸드 브랜드 비비고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비비고는 MZ세대를 겨냥한 ‘비비고 스쿨’ 콘셉트의 푸드트럭형 부스를 선보이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만두, 떡볶이, 김밥, 미초 등 인기 제품을 즉석에서 제공했고, 사흘간 약 1만 2000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일본 소비자들은 “마트에서만 보던 제품을 직접 맛보니 훨씬 맛있고 한국에 온 듯한 느낌”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현장에서는 틱톡 챌린지와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비비고 학생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MZ세대 맞춤형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한 일본인 방문객은 “만두, 김밥, 떡볶이가 너무 잘 어울려 다음에는 다양한 제품을 함께 사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일본 시장의 K-푸드 수요 확대에 맞춰 치바현에 연면적 약 8200㎡ 규모의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했다. 오는 9월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해 현지 맞춤형 신제품 출시 및 공급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비비고 김밥은 이온, 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채널을 통해 일본 전역에서 판매 중이며, 지난해에만 약 250만 개가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중심으로 일본 내 K-푸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현장에서 체감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K-푸드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