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앱 광고 고객, 소셜 미디어 고객보다 참여·충성도 높아”

2024-10-22

앱러빈,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24 발표

앱러빈(AppLovin)이 모바일 인앱 광고를 활용해 새로운 성장을 이루고 캠페인 도달 범위와 영향력 확대방법을 담은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24’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일상 속 모바일 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며 소비자 지출이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한 지금, 마케터는 해당 리포트를 통해 인앱 광고를 간편하게 시작하고 확장하기 위한 방법론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앱러빈은 전했다.

앱러빈이 발표한 이번 리포트에 따르면 모바일 앱 내 광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인앱광고를 통해 확보한 고객은 다른 채널보다 참여도와 충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핀테크 분야 인앱 광고 고객은 월 평균 9회 애플리케이션을 열어보는 반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보한 고객은 5.8회 앱을 사용한다. 참여도 증가는 더 많은 반복 거래로 이어지고 이는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며 마케터가 비즈니스에 재투자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즈니스 전문가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제공하는 단체인 전문가 비콘에 따르면 올해 온라인 거래의 약 50%가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할 것이며 2025년 말에는 62%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앱러빈은 본 리포트를 통해 모바일 인앱 광고로 전례 없는 규모를 달성하는 방법에 관한 노하우를 담았다. 소비자 브랜드는 모바일 인앱 광고를 통해 매일 50억 명 이상의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어떤 마케팅 채널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규모다.

아울러 모바일 광고는 브랜드 안정성 역시 높다. 모바일 앱은 앱 스토어 검토 및 가이드라인의 적용을 받으며, 인앱 광고는 100%의 광고점유율을 유지하므로 위험한 콘텐츠 옆에 자사 브랜드 콘텐츠가 표시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안드레이 카자코프 앱러빈 비게임 담당 부사장은 “모바일 기기에서의 소비자 행동 변화로 인해 마케팅도 모바일 인앱 광고로 전환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며 “브랜드는 고객이 있는 곳에서 고객을 만나야 한다. 모바일 환경은 최적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공간이므로 DTC 브랜드가 고객과 소통하고 의미 있는 참여와 리텐션을 유도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마리안 부셔 OTTO 성장 전문가는 “모바일 인앱 캠페인은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시작하고 모니터링 및 최적화가 가능하다”며 “AI 기술은 구매량과 평균 주문 금액을 늘리는 데 적합한 사용자를 정확히 찾아내는 데 탁월하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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